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@theSNKRZ
- 진맥스
- 습관
- movetoearn
- 건강
- 무브투언
- 다이어트
- #MoveToEarn
- 채굴
- nft
- 건강식품
- snkrz
- 메나테크
- 스테픈
- 달리기
- 초미세먼지
- M2E
- 암호화폐
- 달리기채굴
- 비트코인시세
- 스니커즈
- 트루헬스
- 매나테크
- 미리아노드
- 달리기앱
- 달리기어플
- 오운완
- GINMAX
- 트루헬스마스터챌린지
- 트루헬스걷기
Archives
- Today
- Total
애옹이
3. 문자 표현 방법(encoding) 본문
- 문자 표현 방법
목차
0. 개요
1. 유니코드
2.
3.
0. 개요
- 문자 코드
- 문서를 전자화 하기 위해, 각 문자와 숫자를 짝지어 놓은 것.
- 문자 인코딩
- 짝지어진 숫자를 실제 전산 기기 안에서 저장, 처리 하기 위해 만들어진 숫자의 표현 형식.
라틴 문자와 숫자, 몇몇 특수 문자를 128개() 의 코드 값에 1:1 대응 시키는 법을 고안했고,
이것이 최초의 문자 코드ASCII (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)다.
컴퓨터가 8비트 = 1바이트 를 사용함에 따라, 아스키 코드의 7비트 맨 앞에 0 비트를 써서
8비트를 채운 인코딩을 쓰게 되었다.
아스키의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 미국에서 쓰이는 영어만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다보니,
타언어들은 깨짐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.
그래서, 8비트 아스키 인코딩에서 비어있는 127 이후의 빈 공간을 다양한 문자로 채워넣는 인코딩들이 등장했는데,
표준화의 헬게이트가 시작되게 되었다.
1. 유니코드
2바이트에 모든 문자를 할당.
'Programming > Syste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딩하기 전 순서 (0) | 2017.04.04 |
---|---|
2. 프로그램의 실행 과정 및 CPU 구조와 원리 (0) | 2016.05.20 |
1. 컴퓨터 하드웨어의 구성 (0) | 2016.05.20 |